본문 바로가기
건강수칙

믹스커피의 오해와 커피속 카페인의 놀라운 효능

by N테크 2021. 2. 4.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달달한 커피믹스를 좋아하지만 건강에 좋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마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흔히 믹스커피가 건강에 안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믹스커피 속 설탕 및 프림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하루 1~2잔의 믹스커피는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믹스커피가 어떤 오해가 있고 어떤 효고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림

먼저 프림입니다. 프림은 포화지방산으로 잘 알려져 있어 몸에 좋지 않아 믹스커피를 꺼리게 되지만 사실 믹스커피 안에 들어있는 프림은 식물성 크림인 코코넛 오일이라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 또한 포화지방산 함량이 90% 정도로 높지만 탄소 고리가 8~12개인 중간 사슬 지방산이 64% 라고 합니다. 절반 정도는 모유에서 발견되는 라우르산 성분이라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이런 성분들로 인해서 다이어트나 변비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믹스커피에 들어있는 코코넛 오일로 이런 효과를 누릴 순 없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유해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혈당

믹스커피에 들어있는 단순당인 설탕이 혈당이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믹스커피에 들어있는 설탕의 양은 5~6g 정도이고 칼로리는 50kcal 밖에 나가지 않기 때문에 생각만큼 우려할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종합적으로 보왔을때 믹스커피를 일부러 찾아 먹을 필요까진 없지만, 또한 무작정 피할 필요 또한 없는 것입니다. 커피는 물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입니다.

 

믹스커피의 효능

적정량의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에 들어있는 풍부한 영양소들이 오리려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는 커피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 때문인데, 항산화 물질은 강력한 분자로 활성산소가 우리 몸을 손상시켜 여러 만성질환과 노화를 일으키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의 경우 과일이나 채소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보다 더 빠르게 흡수된다고 합니다. 전 세계 300만 명 이상이 사람들이 제2형 당뇨로 인해서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 한잔에서 네 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제2형 당뇨가 발생활 확률이 23%에서 50%가량 줄었다고 합니다.



간 보호

커피는 간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싱가포르 듀크 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한 잔에서 네 잔의 커피를 매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지방간 위험성이 현저하게 줄어든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다른 연구에 의하면 하루 한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의 경우 간경변의 발생 가능성도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경우 우울증 등의 심리적 건강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커피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가 아니더라도 커피 한잔을 마시면서 나누는 대화나 휴식은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발병 지연

커피는 알츠하이머나 퇴행성 질환의 위험성도 낮춰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혈중 카페인 농도가 높은 65세 이상의 노인들은 그렇지 않은 노인들에 비해서 알츠하이머 발생이 2~4년 늦게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이 발생하면 커피는 병이 진전되는 것을 멈출 수는 없지만 발병 자체를 미루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피부개선

카페인을 피부에 바르면 혈류가 개선이 되고 주름이나 잡티 기미 등의 발생을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진 뒤로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커피 성분을 포함시킨 제품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은 뇌를 자극해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커피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카페인을 500mg 이상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믹스커피

믹스커피는 아주 오랫동안 사람들의 기호식품으로 사랑받아오고 있습니다. 현재에도 믹스커피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하루에 1~2잔에 믹스커피는 건강에 큰 문제가 없고 오히려 긍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물론 하루에 과도한 믹스커피는 좋지 않습니다. 

 

커피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항산화 효과인데, 믹스커피로 섭취해도 커피의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걱정 없이 하루 1~2잔의 믹스커피를 즐기셔도 됩니다. 

 

 

하루 1잔 믹스커피는 몸에 좋을수도 있다! 믹스커피의 단점과 장점!

하루 3끼 밥을 챙겨 먹는 사람은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상 커피를 챙겨 먹는 사람은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 속에 커피는 친숙한 제품입니다. 커피는 종류도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수요가 많

iamntech.tistory.com

 

커피 마시면 속이 안좋은 사람, 커피 안 맞는 체질과 커피가 독이되는 사람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기호음료인 커피는 연간 6,000억 잔 이상이 소비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를 통해 커피는 집중력을 높이고 간암 예방을 돕는 등의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

iamntech.tistory.com

 

커피중독 증상과 체크리스트, 카페인 중독 증상과 커피 부작용!

처음 유럽에서 전해진 커피는 악마의 음료라며 교회가 금지했었고, 근대에 들어서는 각종 병의 원인으로 거론되기까지 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적당량의 커피는 건강에 오히려 도움이 된다는

iamntech.tistory.com

 

디카페인커피 효능과 부작용,디카페인 궁금증

하루의 시작을 커피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커피 속 카페인은 각성효과를 일으켜 정신이 들게 하고 피곤함을 덜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커피

iamntech.tistory.com

 

공복에 모닝 커피를 피해야 하는 이유와 모닝커피 마시기 좋은 시간

아침에 일어나서 물보다 커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잠을 깨고 정신을 차리려고 습관처럼 커피부터 마시곤 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자 마시는 커피는 우리 몸에

iamnte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