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물궁금?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

by N테크 2024. 3. 4.
반응형

술을 마시면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이때 알코올을 분해하면서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물질을 생성합니다. 숙취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도 바라 이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입니다. 

 

보통 숙취를 풀기 위해 맵고 얼큰한 국물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경우가 있지만, 이러한 습관은 오히려 숙취에 도움이 되지 않고 위와 간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숙취가 심할 때는 물을 마셔서 알코올의 이뇨작용으로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하고 알코올을 희석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 역시 알코올을 분해할 때 쓰이는 에너지원으로 중 하나로, 수분과 함께 당분을 섭취하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숙취해소에 좋은 대표적인 음료는 무엇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

1. 망고 바나나 스무디

망고는 혈액 속 알코올 농도를 감소시키고 탈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의 칼륨과 마그네슘은 숙취해소를 돕고, 속 쓰림과 두통을 완화시켜 줍니다.

2. 그린티 음료

녹차의 카테킨과 폴리페놀은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고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너무 과하게 마시면 탈수증세를 악화시킬 수 있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배 꿀 스무디

배에는 알코올 대사효소와 알코올 분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꿀은 간에서 알코올을 해독하기 위해 쓰는 당분을 보충해 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4. 토마토 주스

물보다 토마토 주스를 마실 때 혈중 알코올 농도가 약 30% 더 감소한다고 합니다. 알코올 배출 성분과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숙취 술먹은 다음날 손저림, 당뇨병 초기증상 일수 있다. 당뇨가 오는 이유와 당뇨가 생기는 원

당뇨병은 유전적인 요소보다는 후천적인 요인이 더 크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잘못된 식습관으로 오는 경우가 더 많다고합니다. 한국인 성인 7명 중 1명은 가지고 있다는 병이 당뇨병입니다

iamntech.tistory.com

 

숙취 해소법, 술먹은 다음날 술 깨는법과 숙취해소방법

제아무리 술이 센 사람도 술을 먹은 다음날 숙취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숙취 증상은 개개인마다 다른데, 보통 두통과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나고, 심하면 몸살이나 구토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술

iamnte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