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딸기랑 먹으면 좋은 음식과 안되는 음식

by N테크 2024. 3. 25.
반응형

딸기는 봄을 대표화는 과일로, 맛도 맛이지만 영양가가 매우 높은 과일입니다. 딸기 속에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잘 먹으면 건강에 매우 이롭습니다. 이러한 딸기도 궁합이 맞는 음식이 있고 조심해야 할 음식도 있습니다. 

 

봄철에 먹는 딸기의 효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과 주의해야 할 식품이 무엇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딸기 속 대표 영양소

딸기에는 많은 영양소 중 대표적인 양양소입니다. 

1. 비타민C

딸기 속에는 풍부한 비타민C의 보고입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해 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과 상처 치료를 돕습니다.

2. 식이섬유

딸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포만감을 유지시켜 식욕을 조절하고 혈당 수준을 안정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3. 항산화 물질

딸기에는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4. 비타민K

딸기 속에는 비타민K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골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마그네슘과 칼륨

딸기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신경 기능을 유지하고 근육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륨은 신체의 액체균형을 조절하고 혈압을 관리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딸기에는 비타민B6, 엽산, 철분,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이어트 심장 건강, 뇌 기능, 소화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랑 같이 먹으면 좋은 식품

▶ 그릭 요거트

딸기와 그릭 요거트는 맛과 영양성을 고려할 때 탁월한 조합입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칼슘, 비타민 B12등의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딸기와 함께 섭취하면 신선하고 맛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비타민C의 흡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견과류

딸기와 견과류 또한 훌륭한 조합입니다. 견과류에는 딸기에 부족한 불포화지방, 단백질을 포함해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딸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견과류로는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등이 있습니다.

▶ 다크 초콜릿

딸기와 다크 초콜릿은 맛있는 조합일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조합입니다. 다크 초콜릿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압 조절, 혈액 순환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랑 따로 먹어야 하는 식품

▶ 알코올음료

딸기와 알코올음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알코올은 딸기의 영양소 흡수를 방해하고 비타민C와 같은 항사화 물질을 알코올 분해해 소모합니다. 또한, 알코올은 딸기와 함께 소화되면서 소화 장애와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설탕

딸기를 설탕과 함께 먹거나 설탕을 과도하게 넣은 과일 주스로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설탕과 과일 주스로 과도한 섭취는 혈당 수준을 불안정하게 만들고,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 시트러스 과일

딸기는 오렌지, 자몽, 레몬 등과 같은 시트러스 과일을 섭취할 때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복통, 가스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소화 장애 및 위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딸기와 시트러스 과일을 함께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코 원인과 치료법

술도 안 마셨는데 내가 딸기코로나니!, 유독 코가 빨개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딸기코"증상이자만 이것도 역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의학적 정식명칭은 "주사"라

iamntech.tistory.com

 

 

제철 금귤 낑깡 먹는 법

우리가 낑깡이라고 부르는 금귤은 3월~5월 사이가 제철로, 그대로 통째로 씹어 먹으면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적인 조리법으로 정과를 만들어 먹으면 달콤하고 쫀득한 맛

iamntech.tistory.com

 

 

제철 부추의 효능과 영양성분

3월은 부추의 계절입니다. 제철에 먹는 부추는 인삼이나 녹용과도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상에 이점이 많습니다. 이처럼 알고 먹으면 몸에 더 좋은 부추의 효능이 무엇인지 지금

iamntech.tistory.com

반응형

'건강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과 보관법  (1) 2024.03.27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 종류  (0) 2024.03.26
제철 부추의 효능과 영양성분  (2) 2024.03.25
시금치 효능과 식품 궁합  (1) 2024.03.22
눈 건강에 좋은 음식  (0) 2024.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