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하루 야채 섭취량이 100세 시대 건강법. 백세시대 건강보감, 과일과 채소 섭취

by N테크 2021. 12. 5.
반응형

미국심장협회 학술지 "순환"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특정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수많은 질병으로 인한 사망원이 35% 감소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특정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효과가 더 극대화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평균 5인분의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조기 사망위험이 35%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반면, 하루 평균 2인분 이하의 적은 양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한 사람들은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사망위험이 36% 높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매 식사 때마다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질병으로 인한 전체적인 사망위험이 13% 감소했고, 암과 심뇌혈관 질환 조기 사망 위험 또한 12% 감소했다고 합니다. 

하루 5인분의 섭취 기준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5인분의 채소와 과일의 양은, (채소 500g, 과일 300g)입니다. 이 기준은 한국 영양학회 하루 권장 기준도 같습니다. 복숭아나 사과 1개 이상, 야채는 오이 2개, 상추 10 장등 조금만 신경 쓴다면 어렵지 않게 섭취할수 있는 양입니다.

 

물론, 생활 속에서 과일과 채소를 꾸준히 먹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희망하는 것처럼,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먹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다고 하니,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녹색채소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잎이 무성한 녹색채소 속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늦추고 암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녹색채소들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그 효과는 매우 뛰어납니다. 

 

2.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와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혈액순환을 도와 뇌졸중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매우 좋아, 매일 식사 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채소로 선전되었습니다. 

 

3.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채소

당근과 단호박 속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채소는 우리 몸속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발암물질을 무력화시켜서 체내 세포 손상을 방지하여 주고, 특히 폐암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는 아침 공복에 당근을 익혀서 갈아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감귤류 과일

귤과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을 막아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하여 줍니다. 또한 당뇨를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혈관건강을 위해서는 매일 챙겨 먹어야 할 과일로 선정되었습니다. 

 

5. 베리류 과일

블루베리와 체리와 같은 베리류 과일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보호하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치매를 예방하고 늦추는데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노화를 막을순 없어도 늦출순있다! 노화를 늦추주는 식품! "이것"

노화현상은 자연법칙과 같이 거스를 수 없는 섭리입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고 건강식품을 잘 챙겨 먹는다고 해서 노화가 오지 않게 막아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세포 노화를 막고 항산화 물질

iamntech.tistory.com

 

 

알고 있지만 우리몸에 진짜 좋은 양파! 장수의 비결은 바로 양파 섭취다!

기름진 음식을 지속적으로 먹으면 우리 몸에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전 세계 예서 기름진 음식을 가장

iamnte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