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물궁금?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카톡 예약 메시지 기능 추가 톡비서 죠르디! 카톡 예약 메시기 기능 곧 업데이트 된다!

by N테크 2022. 5. 19.
반응형

전 국민의 메신저 카카오톡이 메시지 예약기능이 도입됩니다. 메시지를 예약해 두었다고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은 "톡비서 죠르디" 기능을 강화하여 일정 등록, 할 일 등록, 예약 메시지와 같은 기능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의 메시지 예약 전송은 많은 이용자가 원했던 기능이지만 카카오톡에는 없던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전송 메시지 도입 배경

예약 전송 기능은 5년 전 2017년에 고용노동부가 카카오에게 예약 전송 기능을 추가해달라고 요청했다고 합니다. 직장 내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해 퇴근 시간 이후 업무와 관련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지 않도록 많겠다는 취지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카카오톡은 메시지 예약 기능을 추가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며 거절했지만 5년 만에 카카오에서 메시지 예약 전송 기능을 추가한 것입니다.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전송하기 기능

아이폰 /아이패드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기능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iSO기기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카카오톡 채팅창 우측의 샾(#)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시지 예약을 사용하면 됩니다. 5분 단위로 메시지 발송 시간을 선택할 수 있고, 최소 5분 뒤 시간대를 골라야 발송 예약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폰이나 갤럭시패드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제품은 곧 업데이트를 통해 메시지 예약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PC버전

PC버전에서는 채팅창 왼쪽 2번째 버튼인 "죠르디 도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시지 예약이나 죠르디 도구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예약 전송한 메시지에는 별도의 표시가 나타나 상대방도 해당 메시지가 예약되었는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