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수칙

아주 확실한 1군 발암물질 우리도 모르게 먹고 있다

by N테크 2025. 3. 23.
반응형

건강은 엄청 신경 쓰지만 정작 1급 발안물질을 매일 먹고 있다고 합니다. 확실한 발암물질인데도 자주 먹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초미세먼지는 담배와 같은 1군 발암물질

이제는 봄만 되면 초미세먼지가 극성입니다. 하늘이 뿌옇게 보일 정도로 심한데도,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아주 "확실한" 발암물질 1 군입니다. 

 

평생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이 폐암에 걸리는 것은 미세먼지가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담배는 물론 1군 발암물질이지만, 미세먼지 속에는 중금속 등 발암물질이 들어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오랫동안 미세먼지를 마시면 폐암 발생 위험이 높아지니, 불편하더라도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마스크를 반드시 써야 합니다.

 

 

봄철 미세먼지 가래 삼켜도 문제 없을까!

야외활동이 많이 늘어나는 요즘입니다. 따뜻한 날씨에 아이들과 야외활동하기 좋은 요즘이지만, 이맘때쯤 되면 황상의 영향으로 고농도 미세먼지가 극성입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오존 농도까

iamntech.tistory.com

 

고기 타는 연기에 담배연기에 간접흡연 확실한 " 발암물질"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캠핑이 참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고기를 구우면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행동은 최악의 행동입니다. 

 

육류나, 생선류 등 동물성 식품이 타면 벤조피렌이 발생하는데, 이 밴조피렌은 1급 발암물질입니다. 특히 탄 고기의 연기는 더욱 위험합니다. 

 

고온에서 기름을 많이 사용할수록 벤조피렌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데, 특히 급식종사자, 조리사 가정주부들도 조심해야 합니다. 

 

남이 피우는 담배연기를 맡는 간접흠연도 확실한 1군 발암요인입니다. 필터 없이 담배 끝에서 나오는 연기에 발암물질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암 유발 음식! 생활속 암을 부르는 음식! 자주 먹게되면 암을 만든다!

우리가 생활 속에 먹는 음식 중에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여부를 매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암이라는 무선운 질병을 진단받게 되고, 대부분은 암은 우리가

iamntech.tistory.com

 

 

대장암 계족증가 (암 사망 60% 줄이는 법)

20년 전만 해도 대장암은 흔하지 않는 암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국내 전체 암 순위에서 대장암이 1~2위라고 합니다. 

매년 3만3천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은 많은 미국, 유럽처럼 가는 추세입니다. 한국사람들은 예전에는 고기를 수육 형태로 많이 먹었습니다. 수욕처럼 삶아서 먹으면 고기를 태울 걱정도 없고 지방도 빠져 건강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고기는 구워야 제맛이라는 현상이 유행하면서 고기를 구워서 먹기 시작하면서 대장암 발병률이 증가한 것입니다. 

 

WHO에 따르면 담배를 끊고 음식을 조삼 하면 암으로 이한 사망의 60% 이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 피하지 말고 꼭 받아야 하는 이유

건강검진 중 중요한 검사 중 하나는 바로 대장내시경입니다. 최근 대장암에 발병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정기적인 대장내시경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장내시경은 검사를 꺼려

iamnte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