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테크

드디어 비트코인 선물 ETF승인!! 이제 다시 상승불장 올까!!

by N테크 2021. 10. 16.
반응형

비트코인 ETF 선물이 드디어 미국에서 승인되었습니다. ETF가 출시되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들의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4월 이후 다시 6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연내 10만 달러 고지 터치의 기대감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을 보류하였지만, 지난 8월 SEC 겐슬러 의장이 비트코인 ETF 승인의 옹호적인 발언을 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최초의 비트코인 ETF는 캐나다에서 출시되었지만 이번 미국에서 승인은 파급력이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간접적으로 비트코인을 투자할 수 있게 되므로 거대 규모의 기관들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비트코인 선물ETF승인으로 다시 한번 비트코인이 랠리가 기대되는데, 위에 표와 같이 금 역시 ETF 승인 이후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럼버그에 따르면, 차주 10월 19일부터 정식적으로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될 예정이고, 11월까지 여러 선물들이 출시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악재로는 미국의 테이퍼링시작, 중국 헝다 사태, 각국의 비트코인 규제 등이 있지만, 이미 노출된 리스크이며 이제 앞으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된다면 비트코인은 다시 한번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면서 자산 투자의 하나 의대 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