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한지민 다이어트 귀리 효능

by N테크 2024. 3. 12.
반응형

배우 한지민이 한 유튜브에 출현하여 본인의 관리 방법을 밝혔습니다. 한지민은 관리가 필요할 때면 오트밀, 귀리, 곤약밥을 먹는다고 밝혔습니다. 한지민이 사랑하는 귀리는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이며, 오트밀은 귀리를 악착해서 만든 가공품입니다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좋은 귀리에 숨은 효능이 또 있는지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귀리 속 영양소

귀리는 다른 곡물의 비해서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 등이 풍부한 곡물입니다.  국립농업과학원의 평가에 따르면 귀리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의 최고의 가치가 있다"라고 평가하면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데, 필수아미노산은 생명 유지에 필수인 아미노산 중 몸속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아미노산을 말합니다. 

또한 귀리 속에는 단백질 함량도 풍부한데 쌀의 2배 정도 많다고 합니다. 도정한 귀리 알곡의 단백질 함유량은 최대 25%로 곡식 가운데서는 가장 높은 함량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고기, 우유, 계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귀리가 꼽힙니다. 

 

칼슘함량 역시 현미의 4 배 이상이기 때문에 성장기 아동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귀리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몸속에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지혈증, 동맥경화를 거쳐 심장병, 뇌졸중으로 악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당뇨병이나 대장암 발생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용성 섬유질과 폴리페놀 등 항산화 물질도 풍부할 뿐 아니라 귀리의 지방산중 80%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귀리의 효능

1. 심혈관 질환 예방

귀리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은 심혈관계 건강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섬유질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유지하게 됩니다. 적절한 혈압을 유지하는 것 또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중요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귀리 또는 통밀빵과 같은 곡물이 포함된 식단은 혈압을 낮추기 위해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것만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체중감량

귀리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체질량 지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귀리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배고픔을 줄여 식사량을 줄이고 밥 외의 간식을 생각나지 않게끔 합니다. 호주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귀리에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 함량이 높은 식단을 먹는 경우 식욕이 줄어들고 음식 섭취를 조절하는 호르몬 수치를 높인다고 밝혔습니다.

3. 혈당조절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의 경우 식단에 귀리를 포함하면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변비완화

나이가 들수록 배변이 불규칙하고 변비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이럴 때 섬유질이 풍부한 귀를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귀리가 포함된 수프나 디저트를 매일 12주 동안 섭취한 노인은 변비가 개선되었으며, 일부는 3개월 후 배변 완화제 사용을 완전히 중단했다고 합니다.

5. 숙면

귀리에는 멜라토닌과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수면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합니다. 또한 귀리에는 불안, 긴장을 완화하는 트리고넬린이 들어있어 숙면을 하는데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추천, 살이빠지는 식단은 언제 먹느냐가 더 중요하다! 당뇨예방법과 저녁에 먹으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 있습니다. 가능하면 아침은 든든하게 챙겨 먹고 저녁은 가볍게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을 얼마나

iamntech.tistory.com

 

전현무의 애사비 다이어트의 다른 효능

방송인 전현무가 애사비 다이어트를 하는 모습을 공개하면서 애사비 다이어트에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줄임말로, 우리말로 하면 사과발효 식초입니다.

iamnte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