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물궁금?

세계를 홀린맛! 한국의K-라면! 미국 뉴욕타임즈가 인정한 맛 "이것"

by N테크 2020. 7. 18.
반응형

우리나라 먹방 방송을 보다 보면, 최소 한번 이상은 라면을 먹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국민 1인당 라면 소비량은 연간 74.6개로 2위인 베트남 53.9개와 많은 격차를 보입니다.  전 세계 라면 전쟁터인 미국에서 , 뉴욕타임지가 꼽은 탑 랭킹에서 한국 라면이 4개나 들어가면 한국 라면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프, 작가평론가 등 7명의 음식 전문가가 참여해 전 세계 수천 개의 라면 중 각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라면을 맛 유형별로 그룹을 나눠 걸쳐 시식 테스트를 진행하여 공정한 결과를 위해, 모든 제품은 포장지에 적힌 표준 조리법으로 조리하여 맛과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뉴욕타임지에서 극찬한

 

한국라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4. 신라면 사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라면을 용기 형태로 개발한 신라면 사발은 전체 순위 중에 8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평가자는 "이 라면에 대해 인스턴트 라면을 자주 먹지 않지만 급하게 식사해야 할때 신라면 사발을 먹는다"며 면발이 쫄깃하고 국물이 맵고 시원하여 만족스럽다.라고 밝혔습니다. 

 

냄비와 접시를 설거지 할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좋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농심의 라면 종류 중에 신라면 사발면이 면발이 제일 얇고 탄력 있으며 국물도 덜 매운 편이라고 합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인 가격이어서 만족스러웠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3. 신라면 건면

신라면 건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하여 신라면의 맛을 더욱 맛있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칼로리는 기존 라면의 3분의 2정도인 350kcal 밖에 되지 않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환영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깔끔한 시원한 맛이 시식단을 사로잡아 6위를 차지했습니다. 

 

평가장 중 한명인 진야라면바 전문점 창업자, 다카하시 도모노리가 상세한 시식평을 남겼습니다. "우선 건면으로 제조되어 다른 라면보다 건강하면서도 맛있기까지 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라면"이라면 극찬했다고합니다. 국물은 약간 셨으며 토마토 맛이 나며, 짜지는 않았지만 먹어본 음식 중에 가장 매워서 두입을 먹 마마자 콧물이 나오고 눈물이 터져나왔다고 합니다. (일본인 감암) 면발은 쫄깃하고 얇고 탱클탱클 하다고 합니다. 후레이크 야채는 살짝 눅눅했지만, 다 끓인 라면에 장식된 모습이 보기 좋았다는 평이였습니다.

 

 

2.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짜파꾸리는 단일 라면이 아니라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서 만든 라면 요리입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 면을 넣고 끓인 후 물을 버리면 면을 건져낸 뒤에 수프를 넣고 비벼먹으면 됩니다. 매콤하고 짭짤한 맛이 특징인 짜파구리는 짜파게티 수프와 너구리 수프의 배합 비율 조절에 따라 맛이 변하기 때문에 배율 비율이 관건입니다. 

원래는 우리나라 사람들만 알던 레시피였지만, 오스카 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 짜파구리가 등장하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이 중독적인 맛을 알게 된 것입니다. 평가자는 이 라면 조합에 "기생충"영화에서의 똑같이 채끝살을 얹어 먹었다고 합니다. 고기와 함께 먹으니 맛이 더욱 좋았다고 합니다. 

 

탄력 있는 면이 부드럽고 점성이 있는 걸쭉한 소스와 잘 어울린다고 평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은 짜장의 단맛과 매콤한 해물맛이 균형을 이루는 라면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짜파게티 믹스에 있는 고기 후레이크와 말린 당근은 너구리에 있는 큰 다시마 조각 더 풍부한 짭짤한 맛과 질감이 더해주었다고 합니다. 

 

다른 일반적인 라면과 비교했을 때 두라면 모두 면발이 두꺼웠고, 가락국수와 비슷한 듯했지만 훨씬 면이 쫄깃하여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끓인 물을 조금 빼고 국수를 다시 냄비에 넣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준비 방법은 순위에 있는 라면 중 가장 복잡했지만 요리를 준비하는데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농심에서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이 두 제품을 합쳐서 판매하는 짜파구리 컵라면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1. 신라면 블랙

2011년 출시된 신라면 블랙은 "신라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추첨 양념수프가 추가돼 국물의 풍미가 극대화되었고 기존에 비해 고기 야채 건더기 구성이 2배 이상 풍부한 제품입니다. 오리지널 신라면보다 자극적인 맛을 낮추는 한편 좀 더 구수하고 진한 매운맛에 집중하였습니다. 

면도 진한 국물 맛에 어울리는 쫄깃한 맛이라고 합니다. 고급스러운 맛은 전 세계에서 알아 주고 있습니다. 맛, 품질, 광고의 진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1위는 농심 신라면 블랙"이 차지하였습니다. 신라면 블랙은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라운드업에서 이미 3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인정받은 제품이었습니다. 

 

신라면 블랙은 설렁탕 육수를 사용하여 오리지널 신라면보다 더 부드럽고 덜 매운 게 장점입니다. 쇠고기 추출물과 고급 지방이 들어있어 국물에서 고기 맛이 진한 게 납니다. 짭짭한 맛으로 인해 마늘과 버섯 건더기의 풍미가 확 살아난다고 합니다 국물에 잇는 고추는 맵지만 또 너무 맵지는 않아서 라면을 먹고 싶게 만드는 빨간색으로 만들어 줬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만 매콤함, 슬라이스 마늘과 큼지막한 버섯 조각 등,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이 매력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비록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 값어치를 하며 일반적인 라면에 비해 훨씬 더 만족스럽고, 맛있고, 먹는 재미가 있다고 최종 평가하였습니다. 

뉴욕타임스가 꼽은 11위권 안에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락사 라면, 베트남 쌀국수인 포보라면, 일본의 닛신 라오 라면 등이 상위권을 차하였습니다. 최종 선정된 탑 11라면 중 한국 라면이 4개나 포함되어 있고 게다가 한국 라면인 1,3위를 차지하며 다양한 입맛이 모여있는 미국에서 인정받았다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