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수칙

비듬 없애는 방법! 이제는 헤어지자! 머리비듬 없애는 법!

by N테크 2020. 11. 8.
반응형

두피로부터 죽은 세포 각질이 떨어져 나오는 것이 바로 비듬입니다. 비듬은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거나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 두피 내에서 빠르게 퍼지면서 많아지는 경우 옷에 묻는 등 미관상 매우 보기 좋지 않습니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

영양부족

식단이 불균형하거나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우리 몸은 지방산 아연, 비타민B 등의 영양소가 부족해지게 됩니다.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비듬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이렇게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비듬이 생기는 경우라면 평소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호두나 연어 바나나 등을 챙겨 먹으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샤워 습관

보통 머리를 감을 때에는 샴푸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렇게 사용한 샴푸를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두피에 샴푸의 잔여물이 남게 됩니다. 또한 머리를 자주 감지 않으면 기름기가 많아지기 때문에 비듬이 생기기 쉽게 됩니다. 이렇게 머리를 자주 감지 않거나 제대로 씻어내지 않는 경우 이외에도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리를 너무 자주 감거나 깨끗하게 씻어내기 위해 머리를 박 박문 지르는 경우 오히려 두피에 상처가 나기 쉽기 때문에 더욱 건조해져서 각질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지루성 두피 염은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 피부질환으로 면역기능이 저하되거나 스트레스가 많아지는 경우 곰팡이나 기온 변화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 뒤 귓면이나 콧방울 겨드랑이 등네 노란 비늘이 나타나고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런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비듬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외에도 비듬은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청소년기 피지의 과다 분비로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비듬 없애는 방법

베이킹 소다 사용

적당량의 샴푸에 베이킹소다를 섞어준 뒤 두피에 문질러주고 평소처럼 샴푸 후 깨끗이 머리를 감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베이킹 소다를 섞어 샴푸를 하게 되면 비듬균을 사멸할 수 있습니다. 찬물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와 모발의 전반적 건강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 활용

올리브유를 머리카락에 바른 뒤 5~10분을 기다리고 씻어주거나 비듬이 많은 경우 자기 전 머리카락에 올리브유를 발라준 뒤 수건이나 면 등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감싸줍니다. 이 상태로 수면을 취하면 올리브 오일이 머리카락에 스며들어 비듬이 제거됩니다. 

레몬

레몬을 활용해도 쉽게 비듬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과 두피에 레몬즙을 골고루 발라준 뒤 20~25분간 기다려줍니다. 기다리는 도중 두피가 간지러울 수 있는데 이런 현상은 정상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머리를 감아주시면 비듬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머리에 빗질을 해주면 죽은 피부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비듬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식초에 바나나

집안에 있는 식초에 바나나를 혼합하는 방법으로도 비듬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두피에 식초와 바나나를 혼합한 것을 바른 뒤 20분간 마사지해 주게 되면 비듬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두 알의 아스피린을 곱게 갈아준 뒤 5ml의 샴푸와 섞어 머리를 감아주고 5분간 기다리면 아스피린의 성분이 두피에 있는 비듬균을 사멸시키게 됩니다. 5분이 지난 뒤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