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구기자 효능! 뇌건강을 지키는 음식! 이것 구기자 차로 마시자! 치매와 혈압에 좋은 음식!

by N테크 2020. 11. 15.
반응형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3만 명 이상이 돌연사로 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되면 그 위험성이 더욱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수많은 신경과 혈관으로 구성되어 있는 뇌는 아주 작은 미세한 손상만으로도 뇌경색과 같은 뇌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 예방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기자

예로부터 인삼과 하수오와 함께 3대 명약으로 알려진 구기자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던 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뇌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특별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구기자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인" 성분이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에 쌓이는 혈전 제거는 물론 혈압을 낮춰 뇌출혈과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구기자의 함유된"베타인"성분이 뇌혈관에 치명적인 독소로 알려진 호모시스테인 농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뇌세포의 재생과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구기자는 양배추와 당근의 26배나 베타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뇌조직을 손상시키고 혈전을 만들어내는 호모시스테인 농도를 억제하고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공공과학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구기자 추출물"이 혈뇌 장벽의 파괴와 뇌부종으로부터 뇌를 보호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경희대 한의과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구기자 추출물을 투여한 쥐에게서 치매 원인 물질의 침착 개선과 함께 손상된 뇌신경 세포가 개선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외에도 구기자는 뛰어난 항암효과와 함께 당뇨병을 예방해주며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치매와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뇌경색은 물론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먹는 법

구기자는 차로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구기자는 최소 2시간 이상 끓여주게 되면 구기자의 함유된 좋은 성분들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2시간 이상 끓여 주게 되면 구기자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기자의 씨앗 속에 함유된 유효성분이 용출되어 구기자의 제대로 된 좋은 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구기자 한 줌과 물 1L를 물에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최소 2시간 정도 끓여 꾸준히 마시게 되면 뇌경색은 물론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 섭치 주의사항

체질이 차가운 사람들이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은 장기간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구기자 차는 건강한 성인 가준 하루 3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 참고: 한쌤의 건강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