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관절염 치료법!! 관절염을 극복하는 음식! 체리와 생강을 챙겨먹자!

by N테크 2020. 10. 5.
반응형

관절염은 걸리면 욱씬스러운 고통과 함께 삶의 질까지 떨어뜨리게 됩니다. 이전에는 나이가 들으면 생기는 질병으로 인식됐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관절염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잘못된 식생활과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젊은 층에서도 꾸준히 관절염 환자가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아보겠습니다.


1. 체리

과일의 다이아몬드로 불릴 정도로 몸에 좋은 체리는 관절염에도 좋은효능이 있습니다. 체리의 붉은색을 나타내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이 강력한 항염증 효과로 인하여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미국 류머티즘 학회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 체리 한 접시를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주요 염증 지표가 25% 감소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버일러 대학 연구결과에서도 체리를 3개월 동안 꾸준히 섭취하면 통증이 사라지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체리에 들어있는 염증(소염)효과가 아스피린보다 무려 10배 높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때문에 진통제 대신 체리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노화방지와 진통효과와 함께 관절염의 고통을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생강

오랫동안 모든 질병에 효과가 입증된 생강은 뛰어난 효능 덕분에 질병을 치료하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생강의 알싸한 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의 형성을 억제하고 소염제 역할을 통해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미국 류마티스 학회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생강 추출물이 "퇴행성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4천 년 전 인도의 의서 " 아유르베다"에서도 생강이 관절염에 효과적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생강은 관절염을 비롯하여 류머티즘 관절염의 진행을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감기와 독감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을 잘라 물에 넣어 마시거나 따뜻한 차로 또는 요리에 사용해 꾸준히 섭취하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가라 앉히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