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수칙

다리 혈액순환, 퉁퉁 부은 다리에 혈액순환잘되게 하는 간편한 방법! 부은 다리 관리법!

by N테크 2021. 4. 12.
반응형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몸에 붓기도 생길 뿐 아니라 노폐물 배출이 잘 되지 않게 됩니다. 몸속에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으면 몸이 붓기 쉽습니다. 특히 다리가 퉁퉁 붓거나 얼얼해지면서 차가워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리 혈액순환 좋아지는 법

 

 

1. 앉았다 일어나기

현대인들은 자리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무직 종사자들은 경우는 책상에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기 때문에 다리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앉았다가 일어나기는 어느 때나 어느 곳에서든 간판 하게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틈탈 때마다 해주게 되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습관을 들이기 위해 핸드폰으로 알람을 맞추어 놓고 정해진 시간이 되면 앉았다 일어나기 운동을 해주면 됩니다. 앉아있는 동안에는 다리를 앞으로 쭉 뻗거나 자전거를 타듯 움직이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2. 마사지 하기

마사지를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좋아질 뿐 아니라 뭉친 근육도 풀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은 올리브나 코코넛 오일을 이용하여 단단하게 뭉친 다리와 발목의 피로를 풀어주면 됩니다. 맨손으로 마사지를 해도 좋지만 지압봉이나 라크로스 볼 등의 도구를 활용하면 더욱더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할 때에는 심장 방향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을 편안히 해줄 뿐 아니라 혈관을 팽창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림프를 통해서 노폐물을 배출해서 부기를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압박 양말 신기

압박 양말과 스타킹은 부은 정맥을 안정시켜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루 종일 서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압박 양말이나 스타킹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온수 샤워

따뜻한 물은 혈관을 팽창시켜 줘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5. 녹차 마시기

녹차의 노화 방지 성분은 동맥을 쉬게 만들고 팽창시킬 뿐 아니라 혈액 공급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 마시면 좋은 차

6. 매운 음식 먹기

매운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부비강을 깨끗이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초콜릿 먹기

초콜릿은 다리에 혈액을 공급하는데 매운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밀크 초콜릿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70% 이상의 카카오를 함유한 다크 초콜릿만이 효과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