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물궁금?

황당한 이유로 먹을수 없는 나라별 음식!

by N테크 2020. 4. 4.
반응형

안정상의 이유나 종교적인 이유 등으로 인해 많은 음식들이 금지가 되곤 합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 사람들은 모두 자유롭게 먹는데 다소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로 그 나라에서는 먹지 못하게 법으로 금지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늘은 황당한 이유로 금지된 나라별 금지"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케첩_프랑스

 

감자튀김을 찍어 먹거나 소시지나 계란 프라이에도 자주 뿌려먹는 케첩, 케첩은 우리 식생활에서 자주 즐기는 소스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해서 볶음밥 위에 케첩을 자주 뿌려먹곤 합니다. 하지만 프랑스 초등학생들은 달달하면서도 짭짭한 이 토마토케첩을 마음대로 먹을 수 없다고 합니다. 

 

2011년 도입한 영양 식단 가이드라인에 따라 프랑스 초등학교 식단에는 케첩이 엄격하게 금지돼 있다고 합니다. 아직 미각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어린이들이 맛이 강한 케첩을 자주 먹게 되면 프랑스 전통요리의 미학과 섬세한 맛을 느낄 수없게 된다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단, 일주일에 한 번씩은 특별히 감자튀김에 케첩을 찍어 먹을 수 있도록 허용해 준다고 합니다. 강력한 소스맛에 일찍 길들여져 전통 음식을 멀리할 것 같다는 걱정이 이해가 가면서도 다들 먹는 케찹을 금지하는 것이 황당합니다. 

 

 

2. 해기스_미국

 

해기스는 양이나 송아지의 부속인 심장, 허파, 간을 잘게 다져 귀리, 보리와 항 신료를 섞은 다음 위장에 꽉꽉 채워 삶아낸 스코틀랜드 음식으로 우리라의 순대와 비슷합니다. 주로 당근과 순무를 갈아 삶은 것과 감자 으깬 것과 같이 먹는다고 합니다. 유럽권에서 대표적인 스코틀랜드 괴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순대를 좋아한다면 아무 문제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짭짤한 양념 맛이 가미돼 비린내도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맛있을 거 같고 다른 국가들에서도 먹는데 유독 미국에서만 금지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양의 허파가 속재료로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해기스의 주 재료인 양의 허파는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안전승인을 받지 못하여 수입이나 판매 등이 모두 불법이라고 합니다. 무려 40년 동안이나 승인을 받지 못해 현재까지도 금지라고 합니다. 

 

3. 껌_싱가포르

 

우리나라에서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껌을 쉽게 구입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맛과 종류도 다양해서 입이 심심할 때 자주 즐겨 씹습니다. 하지만 싱가포르에서 껌을 씹고 싶어서 파는 곳을 찾아도 찾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싱가포르는 위생과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사람들이 껌을 씹다 뱉어 거리가 더럽혀지고 제거하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든다는 이유로 지난 1992년, 껌을 수입하거나 판매하는 것을 법으로 금지시켰습니다. 만약 싱가포에서 껌을 판다면 최고 2년의 징역형에 처해지거나 1000달러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고 합니다. 2004년 미국과 FTA 협정을 맺으면서 의료용 목적으로 껌을 판매하는 것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4. 사모사_소말리아

 

사모사는 만두와 비슷한 인도 요리로, 밀가루 페이스트리 반죽 안에 감자, 다진 고기, 채소, 카레 등을 넣은 삼각형 모양의 튀김입니다. 주로 인도나 네팔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간식으로 많이 먹는 대중적인 음식입니다. 소말리아 사람들은 절대 먹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모양이 삼각형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소말리아에서 폭탄테러를 일으킨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알샤바브는 사모사의 삼각형 모양이 기독교의 핵심 사상인 신성한 성 삼위일체 상징과 유사하기 때문에 먹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