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물궁금?

전국 드라이브 단풍 맛집 도로는 바로 여기

by N테크 2024. 10. 20.
반응형

올여름 긴 더위로 평년보다 단풍 시기가 조금 늦게 시작된 해입니다. 조금씩 떨어지는 기온에 최근 설악산과 오대산도 서서히 단풍으로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제 곳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단풍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럼 어느 지역이 단풍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일까요, 형형색색 가을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지역별 단풍맛집도로 어디인 줄 지금 확인해 보세요

 

서울 근교 코스(강과 단풍의 만남)

▶북악스카이웨이

서울에 근교에 위치한 도로로는 북악스카이 웨아가 있습니다. 북악선 능선을 따라 조성된 북악스카이웨이는 북악 팔각정, 자하문, 경승지 등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다채롭게 물든 단풍나무와 도로 건너편 현대적인 서울의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가을 명소 중 하나입니다. 

 

 

▶ 75번 국도 가평 조무락골부터 46번 국도 청평호

북악스카이웨이 보다 조금 더 긴 코스를 원한다면, 75번 국도 가평 조무락골부터 46번 국도 청평호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있습니다. 

 

총길이 약 51km로, 계곡과 알록달록한 단풍의 아름다운 조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 남한강-중미산 코스

넓은 강을 따라 펼쳐진 단풍길을 보고 싶다면 남한강-중미산 코스를 추천합니다. 남한강변 건너편으로 보이는 정암산의 단풍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 볼 수 있습니다. 

 

중미산 중턱까지 이어지는 좁은 산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양옆에 펼쳐진 단풍길 사이에서 가을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으로 즐기는 강원도 코스

▶ 7번 국도

강원도에서 누릴 수 있는 단풍 맛집 코스로는 가장유명한 7번 국도가 있습니다. 동해안을 따라 쭉 뻗은 7번 국도 코스는 고성 통일전망대부터 양양 낙산사까지 총길이가 약 73km입니다. 

 

한쪽으로는 동해를, 반대편으로는 단풍으로 붉게 물든 설악산의 경치를 감상하며 달릴 수 있는 코스로 인기가 많은 국도입니다. 

 

▶ 인제 한계령

단풍구경 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이 설악산입니다. 설악산을 더욱 깊게 즐길 수 있는 코스가 44번 국도의 인제 한계령입니다. 높은 산의 고개를 따라서, 멀리까지 사방이 단풍으로 둘러싸인 가을 설악산의 낭만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한계령 휴게소에서 인제 방향으로 내려오는 단풍터널(필례약수터)도 유명하니 함께 들려보면 좋습니다. 

 

▶ 화천의 해산령

사람들이 너무 많이 찾는 명소가 부담스럽다면, 상대적으로 한산한 편인 화천의 해산령을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460번 국도를 따라, 아흔아홉 굽이가 단풍으로 물든 길을 달리며 펼쳐지는 해산의 절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깊은 골짜기 사이로 새파란 파로호와 평화의 댐도 볼 수 있습니다. 

 

굽이굽이 충청도 코스

보은 말티재

충청도 지역에도 높은 산을 넘어 다니면서 즐길 수 있는 단풍 맛집 도로가 가득합니다. 대표적으로 25번 국도를 타고 갈 수 있는 보은 말티재 가을 절경으로 유명한 속리산 자락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열두 굽의 고갯길 위에 있는 높이 20m의 전망대에서 말티고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단양 보발재도

충청도의 산길코스로는 59번 국도를 타고 갈 수 있는 단양 보발재도 유명합니다. 갈대숲 위로 울글불긋 수놓은 단풍길이 장관인 명소입니다. 

 

정상에는 나무 데크 전망대가 있으니, 휴식도 취하면서 가을 경관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동 도마령

24 굽이 길을 따라 진하게 물든 단풍은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은 곳으로, 사진작가들에게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특히 도마령 정상에서 보는 풍광이 매우 좋다고 알려진 곳으로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곳입니다. 

 

넓게 트인 경상도 코스

대구 팔공산 순환도로

경상도 지역으로는 대구 팔공산 순환도로가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구경으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곳은 가을철에는 동구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입니다. 

 

넓게 트인 도로를 감싸며, 쭉 펼쳐진 단풍길을 달리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통일전 은행나무길

노란 은행나무 잎을 좋아한다면 통일전 은행나무길도 좋습니다.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통일전 앞으로 약 2km간 쭉 이어지는 은행나무와 함께, 노란 가을빛의 장관이 아주 멋진 곳입니다. 

 

 물미해안도로

남해와 함께 어우러진 단평 명소를 찾는다면 물미해안도로를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남해의 물건리와 미조리를 잇는 약 15km의 드리이브 코스입니다. 

 

바다바로 옆을 굽이치는 도로 주변으로 단풍이 물든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변에 초전몽돌해변, 남해보물섬전망대, 물건리 방조어부림 등 다양한 명소가 있어서 방문하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산책과 드라이브 한 번에 전라도 코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전라도에 살거나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입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이지만, 특히 가을이 되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로 가득 채워진 황금빛 가로수길이 유명한 이곳은 드라이브는 물론 전용 숲길로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 

 

 29번 국도

29번 국도를 타고 간다면, 예로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불릴 만큼 가을 단풍이 절경인 내장산을 볼 수 있습니다. 차를 타고 한눈에 들어오는 내장산의 오색 단풍이 그야말로 일풍입니다. 

 

특히, 도보로 이동하는 내장산 단풍 터널은 산책하기에도 좋고 주변에 케이블카도 있어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오래 보면 볼수록 아름다운 제도 코스

 5.16 도로

제주도에서는 푸르른 산과 가을 단풍의 조화를 같이 느낄 수 있는 5.16 도로가 있습니다. 단풍은 물론, 도로 양쪽의 나무들이 아치형으로 도로를 감싸고 있는 듯한 울창한 나무 터널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제주에서 최초로 개통된 국도이며, 천천히 달라면 가을의 멋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대학교 은행나무길

제주 하면 빠질 수 없는 장소인 제주대학교 은행나무길도 유명한 곳입니다. 대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 관객들도 자주 찾을 만큼, 탁 트인 은행나무 가로수길이 가을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1100 도로

단풍으로 물든 한라산을 볼 수 있는 1100도로는 11월 초, 절정을 맞이합니다. 한라산 중턱의 해발 1,100m 고지를 지나는 해당 코스는 오색 단풍이 그려진 병풍 같은 모습에 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