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자색고구마의 효능, 혈관건강은 자색 고구마가 지킨다! 겨울철 고구마 효과!

by N테크 2021. 3. 29.
반응형

우리 몸속에 있는 혈관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처럼 노화가 진행됩니다. 혈관이 노화되면 콜레스테롤이나 피떡 같은 찌꺼기로 인해서 혈관이 좁아지면서 건강에 큰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음식이 있습니다. 

 

1. 자색고구마

최근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고구마는 효능이 매우 많습니다. 미국에서는 우주식량으로도 사용될 정도로 고구마에는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고구마를 자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반 고구마의 비해 보라색을 뛰고 있는 자색고구마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당뇨와 간을 보호하고 발암억제율은 최대 98%로 항암효과를 지닌 식품 중에 1위라고 합니다. 고구마는 각종 발암물질을 흡착해서 배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색고구마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이 들어있어 우리 몸을 이롭게 한다고 합니다. 

 

폴리페놀

자색고구마에는 폴리페놀이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폴리페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서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은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에 쌓인 찌꺼기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칼륨

자색고구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칼륨은 체내에 쌓여 혈관을 상하게 하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혈압의 상승을 완화시키는데 효능이 좋습니다. 고혈압 환자들이 자색고구마를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자색고구마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을 해독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 노폐물이 쌓이지 않는 역할을 해줍니다. 자색고구마의 안토시아닌은 포도의 10배, 블루베리의 12배에 달 할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2. 자색고구마 과자 만드는 법

자색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은 후 채칼로 얇게 썰어줍니다. 채칼이 없다면 칼로 얇게 채를 썰어도 됩니다. 얇게 썬 자색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 약 2분간 돌려주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 자색고구마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하고, 접시에 서로 닿지 않게 노아줍니다. 

 

만약 자색고구마의 물기가 남아있다면, 바삭한 식감이 줄어들기 때문에 반드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자색고구마 섭취 주의사항

자색고구마는 칼륨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2개 이내로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최고의 항암식품! 고구마, 1년내내 보관하면서 먹는법! 고구마 썩지 않고 오래두고 먹는

겨울이 되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고구마를 실컷 먹을 수 있는 제철입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수분이 많고 온도에 민감해서 보관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구마를 1년 내내 온전하게 보관

iamntech.tistory.com

 

 

고구마 건강하고 제대로 먹는법! 잘못먹으면 독이된다! 섭취시 주의사항

고구마는 매우 이로운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A, B1, C, E가 많이 들어있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쉽게 느낄

iamnte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