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미나리 효능! 봄에 먹으면 정말 좋은 미나리! 미나리 먹는법과 효능! 미나리 효과!

by N테크 2021. 3. 31.
반응형

제출 채소나 음식은 우리 몸을 이롭게 해 줍니다. 특히 봄이 되면 독특한 맛을 내는 미나리가 있습니다. 봄철 3월에 나는 미나리가 가장 맛이 좋아서 보통 삶거나 나물로 무쳐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나리에는 염증 완화, 항암효과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나리를 섭취하는 방법 중에 좋은 방법은 미나리를 차로 끓여서 먹는 것입니다. 미나리를 넣고 끓인 물을 수근 차라고 부릅니다. 한약에서는 미나리를 "수근"이라고 불리는데서 유래되었습니다. 수근 차로 미나리를 섭취하면 미나리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나리에는 이소람네틴, 퀘르세틴, 캠프페롤등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염, 항암, 항산화 등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1. 염증 완화

미나리에 대표적인 효능으로 염증 완화입니다. 미나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각종 비타민 성분과 무기질 성분이 노폐물과 독소 등을 배출시켜 줍니다. 

2. 간 기능 개선

미나리에 함유된 이소람네틴 성분이 간 기능을 회복시켜서 간의 전체적인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또한 미나리의 페르시카린 성분은 간의 독성물질을 해독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암 예방

미나리에 들어있는 퀘르세틴과 캠프롤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암세포의 발생 및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암, 대장암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혈관 건강

미나리는 해독 작용이 뛰어나서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게끔 만들어 줍니다. 혈관의 나쁜 독소물질이 배출되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미나리(수근 차) 만드는 법

준비물

- 미나리 2단(약 500g)

- 물 4.5L

- 고량주 한잔, 또는 소주나 청주(소주잔 기준 1잔)

1. 미나리에 시든 잎을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흔들어가며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냄비에 미나리와 물을 넣고 중불에서 약 40분 정도 끓여 줍니다. 

3. 고량주 또는 소주나 청주를 넣고 중불에서 다시 40분 정도 끓여 줍니다. 

4. 다 끓인 후 미나리를 건져낸 뒤 남은 물을 한 번에 100~120ml씩 섭취하면 됩니다. 

 

하루 2~3회 정도 꾸준히 마셔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