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물궁금?

폭우 피해를 입었다면, 긴급복지 신속지원 및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로 지원받자

by N테크 2022. 8. 12.
반응형

서울에 115년 만에 최대 폭우가 오면서 여러 지역에서 폭우 피해를 입었습니다. 특히 사회적 약자들은 더 큰 피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취약층에 긴급복지금 및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었다면 긴급복지 신속지원을 통해서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긴급복지지원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처하여 생계유지가 어려워진 저소득가구에세 신속하게 생계, 의료 등을 지원함으로써 위기상황에서 벗어나게 하여주는 지원사업입니다. 

 

 신청대상 :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취약개층

  : 긴급복지 지원에 있어 자격요건인 소득/재산기준을 일부 초과하더라도 피해주민의 위기상황을 최대한 고려하여 지자체의 긴급지원심의의원 회의 심의를 통해 긴급복지 급여를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소득 : 기준 중위소득 75% (1인가구 145.8만 원, 4인가구 384만 원)이하

 - 재산 : 대도시 310백만 원, 중소도시 194백만 원, 농어촌 165백만 원 이하

 - 금융재산 : 600만 원 이하(주거지원은 800만 원 이하)

 

생계지원 : 4인가구 1,536,000원 지원

 

 복지시설이용지원 : 145만 원 이내

 

 의료지원 : 300만원 이내

 

 주거지원 : 64.3만원 이내

 

상담 및 문의 : 시, 군, 구청, 읍, 면, 동 주민센터 (국번 없이 ☎ 129)

장애인 활동 지원서비스

신체적, 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사를 통해 신체, 가사활동, 이동지원 등의 활동 지원급여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대상 : 자연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장애인 활동 지원 수급자

 

 지원내용 : 기존 이용하던 활동지원급여 외 추가로 20시간 (297,000원) 특별 지원

 

 신청기간 : 8월 11일 (목)부터

 

 상담 및 문의 : 읍면동 주민센터  (사회보장급여 신청서 및 자연재난신고서*제출)

 * 관할 시군구에서 확인 가능한 경우 자연재난신고서 생략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