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수칙

습관처럼 자주 먹는 이것이 우리의 수명을 줄인다! 생활속 위험음식

by N테크 2021. 7. 28.
반응형

우리 몸에 무엇이 들어오느냐는 우리 건강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최근 미국 건강전문 메치인 잇디스 낫댓(Eat This Not That)에서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 중에 건강에 매우 안 좋은 5가지 식품을 발표했습니다. 

1. 사탕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사탕은 입속 충치를 유발한다는 것은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하지만 사탕은 충치보다 건강에 더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탕은 당뇨병과 골다공증을 유발하고, 다량의 포화지방이 포함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고혈압과 뇌졸중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사탕 중에서도 특정 색소가 들어간 사탕이 건강에 더욱 안 좋은데, 그것은 인공색소 황색 5호와 6호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주의력 결핍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노르웨이와 스웨덴에서는 인공색소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젤리와 잼

많은 소비자들이 수제잼으로 많이 찾는 딸기잼의 원재료명은 액상과당, 산도조절제, 화학첨가물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학첨가물은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몸속에 쌓이게 되면서 피부염과 대장염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고 합니다. 

또한 당분이 첨가된 젤리나 잼 속에는 다당류의 하난인 펙틴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과 같은 항산화제에 달라붙어서 신체 밖으로 배출시키면서 체네에 필요한 영양소를 빼앗아가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소다

 설탕을 빼고 대체 감미료를 넣어서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다이어트 소다 음료는 많은 연구를 통해 실상이 밝혀졌습니다. 다이어트 소다 음료 한 캔에는 합성에스트로겐, 내연제, 로켓 원료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합성 에스트로겐인 비스페놀 A는 캔을 구성하는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되었고, 감귤류 향이 나는 소다 음료에는 브롬화 식물성 기름(BVO)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것은 로켓 연료에 사용되는 내연제로서 생식력을 감소하고, 갑상선 호르몬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4. 커피크림

커피크림은 유제품과 달리 가공되는 과정에서 트랜스 지방이 과도하게 발생되면서 심장질환과 당뇨병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선크림에 들어있는 합성 착색료인 이산화티타늄 성분이 커피 크림에도 들어있는데 실제 쥐 실험을 통해 이 첨가제가 간과 신체 조직에 해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된다면 기억력을 약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가공육

가공육은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된 식품입니다. 매일 가공육 50g을 먹으면 대장암 발생 위험이 18%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가공육에 들어가는 독성물질인 "아질산나트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치사량은 아니더라도 장기적으로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