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황반변성에 좋은 음식, "메리골드 꽃차 효능"

by N테크 2021. 4. 24.
반응형

우리 몸에서 노화가 가장 빨리 오는 곳은 눈입니다. 눈은 20대부터 노화가 시작해서 40대부터는 본격적으로 노안이 시작됩니다. 시력의 90%를 차지하는 황반색소 밀도가 급격하게 낮아지기 때문에, 황반변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명에 원인이 될 수 있는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아주 효과적인 음식이 있습니다. 

1. 메리골드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인 메리골드는 오랜 시간 꽃을 피워 만수국 또는 천수국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가 되어 왔지만 최근 들어 눈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이로운 성분들이 가득 함유되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메리골드를 꾸준히만 섭취하면 눈을 건강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메리골드에는 시력의 90% 담당하는 황반의 주요 구성물질이 가득 함유하고 있어서 눈의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망막을 비롯한 안구 내 신경 조직의 혈류를 개선하고 뛰어난 항균과 항염 작용으로 염증 치료에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메리골드는 특히 시력감퇴와 백내장을 예방하고 진행 중인 황반변성을 늦추는데 매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2. 메리골드속 지아잔틴 성분

메리골드에 지아잔틴 성분은 황반을 구성하는 항산화 물질로 중심시력까지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아자틴의 역할은 황반 건강을 결정하는 황반색소 밀도를 증가시켜 시각 능력 개선과 황반변성 위험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메리골드 속 루테인 성분

메리골드의 루테인 성분은 대표적으로 눈에 해로운 청광색과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은 황반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황반색소 밀도를 증가시켜 망막과 황반에 반드시 필요한 루테인을 공급하는 중용한 역할을 합니다. 

메리골드 속에 루테인 성분의 양은 케일의 6배, 브로콜리에 32배 달한다고 합니다. 메리골드 속 루테인 성분은 노화로 감소하는 황반색소 밀도를 안정적으로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하며 시력저하와 황반변성과 같은 치명적인 안구질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루테인과 지아자틴 성분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갈수록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하여 주어야 합니다. 이처럼 눈 건강을 위해서는 루테인과 지아자틴 성분은 매우 중요하며, 메리골드 속에는 이 두 성분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메리골드를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골드는 간단하게 차로 우려 마시는 게 좋으며, 메리골드 1큰술을 끓인 물에 넣어 섭취하면 됩니다.  메리골드 차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으로는 땅콩이 있습니다. 메리골드에 함유된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은 지용성으로 차로만 마시게 되면 체내 흡수율이 조금 떨어지게 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땅콩을 같이 섭취하면, 메리골드 속 지아잔틴과 루테인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고 땅콩 속에 들어 있는 오메가 3이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

메리골드는 꽃차로써 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할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임신부와 수유부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골드 차는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3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건강, 눈건강완전회복! 스스로 시력 회복법! 시력 회복을 도와주는 음식! 메리골드 시력회복!

현대사회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PC, 스마트폰은 사람들에게 큰 편리함을 주었지만 반대로 많은 건강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사용하는 스마트폰

iamntech.tistory.com

 

 

시력 좋아지는법! 시력회복운동 방법! 눈 좋아지는 법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서 현대인들의 눈 건강과 시력 문제는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1. 시선집중 운동 시선을 집중하는 운동은 시력 명확성을 높여주고 뿌연 시야

iamnte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