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대표 소형 SUV인 셀토스의 페이스리프트인 더 뉴 셀토스가 출시되었습니다. 2019년 출시 이후 첫 상품 개선 모델입니다. 최근 쌍용차에서 사활을 걸고 만든 토레스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면서 SUV 시장의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기존 소형 SUV대장이었던 셀토스는 쌍용의 토레스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에 따르면 셀토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편의장치를 누릴 수 있고, 이번 더 뉴 셀토스에서는 한 단계 윗 차급에서 적용될 만한 사양들이 대거 적용되어 소형 SUV 뿐 아니라 중형 SUV와도 경쟁에서도 자신 있다고 밝혔습니다.
소형 SUV인 셀토스의 장점은 가격입니다. 2천만원대 차량으로 다양한 옵션들이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셀토스 제원
▶ 더 뉴 셀토스 제원
구분 | SELTOS(셀토스) |
전장(mm) | 4,390 |
전폭(mm) | 1,800 |
전고(mm) | 16인치 : 1,600(1,615) 18인치 : 1,605(1,620) |
배기량(CC) | 1,598 |
최대토크 (kgf/rpm) |
1.6가솔린터보 : 27.0 / 1,600~4,500 2.0 가솔린 : 18.3 / 4,500 |
▶ 더 뉴 셀토스 연비
- 1.6 가솔린 터보
구분 | 2WD 16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 12.8 km/l |
도심연비 | 11.5 km/l |
고속도로 연비 |
14.6 km/l |
공차중량 | 1,360 kg |
구분 | 2WD 16인치 타이어 (빌트인 캠) |
복합연비 | 12.5 km/l |
도심연비 | 11.2 km/l |
고속도로 연비 |
14.4 km/l |
공차중량 | 1,360 kg |
구분 | 2WD 18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 11.8 km/l |
도심연비 | 10.6 km/l |
고속도로 연비 |
13.5 km/l |
공차중량 | 1,405 kg |
구분 | 4WD 16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 11.8 km/l |
도심연비 | 10.8 km/l |
고속도로 연비 |
13.3 km/l |
공차중량 | 1,445 kg |
구분 | 4WD 18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 10.8 km/l |
도심연비 | 9.8 km/l |
고속도로 연비 |
12.2 km/l |
공차중량 | 1,490 kg |
- 2.0 가솔린
구분 | 2WD 16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 12.9 km/l |
도심연비 | 11.8 km/l |
고속도로 연비 |
14.4 km/l |
공차중량 | 1,325 kg |
구분 | 2WD 18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 12.3 km/l |
도심연비 | 11.2 km/l |
고속도로 연비 |
13.9 km/l |
공차중량 | 1,370 kg |
구분 | 4WD 16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 12.2 km/l |
도심연비 | 11.0 km/l |
고속도로 연비 |
13.9 km/l |
공차중량 | 1,405 kg |
구분 | 4WD 16인치 타이어 (빌트인 캠) |
복합연비 | 12.1 km/l |
도심연비 | 10.9 km/l |
고속도로 연비 |
13.9 km/l |
공차중량 | 1,405 kg |
구분 | 4WD 18인치 타이어 |
복합연비 | 11.3km/l |
도심연비 | 10.4 km/l |
고속도로 연비 |
12.6 km/l |
공차중량 | 1,450 kg |
더 뉴 셀토스 실내
▶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 전자식 변속 다이얼
▶ 공기청정 모드
▶ 통합형 컨트롤러
▶ 앰비언트 라이트(사운드 연동 가능)
▶운전석 메모리 시트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기록장치)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2 터치
▶2 열 C타입 USB 단자(충전용)
더 뉴 셀토스 기술
▶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안전속도 구간과 곡선 구간에서는 진입 전에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주고, 이후 안전속도 구간과 곡선 구간을 지나면 당초 설정한 속도로 다시 주행합니다. 이 기능은 장거리 운전 시 운전자의 피로를 상당히 줄여줍니다.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일정 속도 이상 주행 중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없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 경고를 해주고, 자동으로 조향을 보조하여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보조하는 장치입니다. 졸음운전이나 방심운전 시 차선이탈을 방지하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속도 감지 카메라 또는 내비게이션의 제한 속도 정보를 초과하여 운전할 경우 경고를 해주고 제한 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알려줍니다. 만약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시,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가 도로의 제한속도와 같다면, 이후 제한속도가 바뀔 시 이에 맞춰 자동으로 설정속도를 변경하여 줍니다.
▶ 차로 유지 보조
주행차로를 인식하여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 고속도로 주행 보조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선행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보조장치입니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앞선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 거나 급제동할 때, 보행자 또는 자전거가 나타나는 등 전방에 예기치 못한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주는 보조 장치입니다. 경고 후에도 계속해서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주행 중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다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 후측방 모니터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이 클러스터에 표시됩니다.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차량 외부에서 차량을 전진 또는 후진 제어하여,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해줍니다. 좁은 주차장에서는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한 주차를 위해 차량 주변의 상황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운전 초보자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후진 중 예상하지 못한 보행자 또는 물체의 충돌 위험이 감지될 때 경고를 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더 뉴 셀토스 가격
더 뉴 셀토스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 1.6 가솔린 터보 모델
트렌디 | 2,160 만원 |
프레스티지 | 2,459 만원 |
시그니처 | 2,651 만원 |
그래비티 | 2,685 만원 |
▶2.0 가솔린 모델
트렌디 | 2,062 만원 |
프레스티지 | 2,361만원 |
시그니처 | 2,552 만원 |
그래비티 | 2,587 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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