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물궁금?

대한민국 아파트 선호 브랜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파워 3년연속 1위

by N테크 2021. 11. 10.
반응형

 

대한민국은 아파트 공화국이라고 할 정도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들이 많습니다. 특히, 서울 및 수도권에는 국내 내놓으라고 하는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가 줄 비합니다. 하지만, 아파트 중에도 선호도가 뚜렷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레미안은 아파트 사업에서  철수하기 전에는 부동의 아파트 브랜드 1위를 차지했지만, 삼성물산이 아파트 사업에서 철수하고 왕좌의 자리를 비워둔 사이 아파트 브랜드 춘추전국 시대가 되었습니다. 최근 다시 삼성물산 역시 아파트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최근 부동산 브랜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동산 리서치 회사인 닥터아파트) 2021 아파트 브랜드 파워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3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조사는 만 20세 이상 회원 2391명을 대상으로 회원 2391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합니다.

 

국내 시공능력 평가 상위 50개사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 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분을 조사하여 결과로 나온 것입니다.

- 조사결과

1위  현대건설  : 힐스테이트 (189.97%)

2위  GS건설    : 자이 (175.22%)

3위  롯데건설  : 롯데캐슬 (153.44%)

4위  대우건설  : 푸르지오 (111.25%)

5위  HDC현대산업개발 : 아이파크 (108.54%)

 

- 평가자들이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로

1.     품질 및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36.58%)

2.     입소문과 및 광고 호감(21.25%),

3.     본인의 거주 경험(13.72%),

4.     지역의 랜드마크(10.25%)

 

- 동일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 고려 요인

1.     브랜드(42.58%)

2.     단지규모(25.15%)

3.     가격(15.57%)

4.     시공능력(7.5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