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불면증극복하는 법! 숙면하고 싶다면 이차를 꾸준히 마셔라! 불면증 치료법! 불면증에 좋은 차

by N테크 2021. 4. 5.
반응형

수면장애가 지속될 경우 치매를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초기에 관리하지 못하고 수며 장애가 지속된다면 각종 만성질환과 특히 치매를 유발하는 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에 침착해서 치매를 가져오기 때문에 결코 불면증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칡과 대추

친숙한 식재료이면서 한방에서는 잠이안올때 먹던 수면제라고 불리는 칡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상체의 열을 식혀 수면장애를 개선하고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칡에는 여성에게 좋다는 알려진 석류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600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풍부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있어 몸속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칡은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개선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칡의 이소플라본

칡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의 효능은 높은 기온으로 인해 뜨거워진 몸을 식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상체의 열을 내려 긴장을 풀어주며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는 이완 효과로 숙면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대추의 갈라톡스 성분

대추의 갈라톡스는 불안감을 잠재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돋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추의 사포닌

대추의 사포닌 성분은 중추신경억제와 진통작용, 신경계통을 안정시켜주며 긴장완화와 진정 작용을 통해 숙면을 돕는 천연 수면제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칡과 대추는 불면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칡 대추차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칡 대추차 만드는 법

물 2L와 깨끗하게 세척한 말린 칡 40g, 말린 대추 8알을 준비하면 됩니다. 특히 대추는 좋은 성분들이 잘 우려 나올 수 있도록 찢어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 씨앗에서 숙면을 유도하는 좋은 성분들이 풍부해서 대추씨까지 포함해서 함께 끓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약불에서 약 1시간 30분 끓여주게 되면 완성이 됩니다. 여기서 칡 대추차의 효능을 더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바로 우유를 넣어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우유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써 우유에 들어있는 트립토판 성분이 수면호르몬의 생성 재료이기에 우유와 함께 넣어 마시면 그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차가운 우유보다는 따뜻한 우유는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더욱 좋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1분간 데운 우유를 칡 대추차에 1/3를 넣고 매일 잠자리에 들기 전 한잔씩 마신다면 숙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칡 대추차 주의사항

칡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이 약하거나 냉한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의 양을 늘려 마시다가 점차적으로 칡의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칡 대추차는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2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